지역소식
홈 > 커뮤니티 > 지역소식
지역소식

'지역경제 살리자' 제천시 하반기 재정 신속집행 총력

최고관리자 0 711 2020.09.01 09:08

- 코로나19와 집중호우 피해로 위축된 지역경기 부양 -

제천시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로 위축된 지역경제와 민생안정을 위하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신속한 재정집행을 총력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제3회 추경을 통해 강도 높은 세출 구조조정으로 불용액 및 이월액을 최소화하고,

각종 체육행사와 한방바이오박람회 등 대규모 행사의 취소된 재원을 코로나19 대응재원과 수해피해 복구사업에 집중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수해 항구복구에 필요한 시비부담금을 예비비로 편성하여 국·도비 보조사업에 대한 추가경정예산 성립 전 집행제도를 활용해 교부 즉시 집행할 예정이다.

특히, 제천시는 실제 집행률 제고를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지방재정 추진단을 운영 중이다.

시는 추진단 운영을 통해 10억 원 이상 규모의 사업 중 집행이 부진한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매주 소비투자부문 점검회의를 개최 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관리로 집행률 상승을 이끌어낼 방침이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최근 집중호우에 막대한 피해를 입어 지역경기가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라며,

“제천시는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등 확장적 재정집행 추진을 통해 경기를 부양하고,

매출 감소로 어려움에 직면한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하반기 재정집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