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가족센터(센터장 최석원)는 (주)휴온스 기업과 연계하여 지난 추석연휴 기간 ‘가족사랑의 날’ 비대면 프로그램 ‘우리가족 베드 테이블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를 통해 추석 명절동안 가족들이 협동하여 테이블을 만들며 가족 내 화합과 소통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는“회사에서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연계해 주어서 너무 좋았다”며,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연휴 동안 가족들과 무언가를 함께 만든다는 뿌듯함을 느꼈고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시 가족센터는 매년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정해 바쁜 일상으로 함께하지 못하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도록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로웨이스트 설거지 바 만들기 ▲어버이날 기념 조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사랑 퍼즐액자 만들기 ▲잊혀가는 명절 단오 ▲반려 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등 총 10회에 걸쳐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최석원 센터장은 “직장과 가정생활 일·가정 양립으로 바쁘게 살아가는 일상 속에서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친밀감 향상 및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 사항은 제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jchome.familynet.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645-199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