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센터 소속 봉사동아리 F4 학생들은 지난 21일 제천사랑의집 어르신들과 함께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프로젝트 쨌든우린-같이의 가치’를 진행했다.
제천문화재단의 ‘모두의 생활문화’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청소년과 어르신 세대가 문화활동을 통해 공감의 장을 형성하고 세대 간의 긍정적 관계를 증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날 세 번째로 진행된 프로젝트는 청소년과 어르신이 함께 수산면에 있는 ‘측백숲으로’체험장으로 가을소풍을 떠났다. 이 곳에서 보물찾기, 빙고 미션, 비누만들기, 전통활쏘기, 반려식물 만들기 등 문화체험을 통해 소통하고 세대 간 문턱을 낮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봉사동아리 F4 이은지 회장은 “어르신과 청소년 문화 나들이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통해 생각이 폭이 넓어지고 성장할 수 있어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천시청소년센터 청소년자치조직 운영으로 질 높은 청소년 사업과 청소년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단체로, 제천시청소년센터 자치조직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센터(642-836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