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홈 > 커뮤니티 > 지역소식
지역소식

신백아동복지관, ‘오월의 행복꾸러미’로 전한 따뜻한 마음

최고관리자 0 8 05.09 14:19
신백아동복지관, ‘오월의 행복꾸러미’로 전한 따뜻한 마음 이미지 1

신백아동복지관(관장 석진)은 최근 (사)대한어머니회 제천시지회(지회장 안은숙)와 함께 금신백아동복지관 다목적실에서 ‘오월의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아동에게 인형, 도서, 과자를 담은 꾸러미를 전달하여 정서적 안정과 문화적 경험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신백아동복지관과 (사)대한어머니회 제천시지회는 지난 1월 지역 아동의 성장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나눔 행사는 협약 이후 추진된 첫 공동 사업이다.

행사 준비와 꾸러미 포장은 (사)대한어머니회 제천시지회 회원들이 함께 진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회원들은 아이들에게 마음을 담은 카드를 손글씨로 적어 꾸러미 속에 정성스럽게 담았다. 꾸러미를 전달받은 아동들은 환한 미소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어린이날의 설렘을 미리 느꼈다.

석진 관장은 “지역사회가 모은 따뜻한 마음이 아이들의 미래를 밝히는 씨앗이 되길 바란다”며 “복지관은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확대해 모든 아이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은숙 지회장은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아 작은 울음조차 가려졌던 아이들에게 오늘의 꾸러미가 희망의 봄바람이 되길 바란다. 어머니회의 마음으로,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서 자라는 모든 아이들을 끝까지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신백아동복지관과 (사)대한어머니회 제천시지회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정서·문화 체험 프로그램 확대 ▲취약 아동 발굴 및 맞춤 지원 ▲지역 연대 캠페인 추진 등 장기적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Comments